웹노트 “Pocket Premium” Pocket이 유료 서비스를 개시. 아이템 영구보관이 가능하게

“Pocket Premium” Pocket이 유료 서비스를 개시. 아이템 영구보관이 가능하게

Pocket이 “Pocket Premium”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Pocket은 Instapaper와 같이 나중에 읽기 서비스 인데요.

읽어야 할 기사들은 많고 그것들을 일일이 그때그때 다 확인하기란 힘듭니다.

이때 간단히 제목들만 훑어가며 중요한 기사다 싶은 것들은 Pocket으로 보내고(1초도 안걸립니다) 모아놓은 기사들은 이동시나 화장실에서 천천히 읽는것이 생산성도 더 높아지죠.

현대인의 필수 어플이라 할 수 있어요.

 

Pocket Pocket
Price: 無料
Category: ニュース, 仕事効率化
Go to App Store

 

 

일반 PC에서는 브라우저를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만 Mac에서는 앱이 있어 편리하겠더군요.

 

Pocket

カテゴリ: ニュース, 仕事効率化

Pocket 프리미엄의 기능

3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1. 영구보관 라이브러리
  2. 강력한 검색
  3. 추천 태그

 

이 중 영구보관 기능이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읽기 서비스가 다 그렇지만 Pocket도 저장된 기사들은 원본에서 끌어와서 보여주기 때문에 영구보관 기능은 원본이 사라지더라도 해당 글을 여전히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자신의 블로그 기사의 백업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을듯 합니다.

또한, 전문검색이 가능해져 무수히 쌓인 기사들을 쉽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한번만 구매하면 된다면 유료판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싶었으나 월 5,000원정도에 구독형식이기 때문에 전 이용하지 않을겁니다 ㅎㅎ

용이한 검색을 위하여 IFTTT를 통해 보관목록은 자동으로 에버노트로 전송을 하고 있으나, 기사 전문이 보관되지는 않기 때문에 매뉴얼 같이 나중에라도 찾아볼 것 같은 글들은 Pocket에서 수동으로 에버노트로 보내기 하여 삽입되어 있는 그림파일까지 전문을 에버노트에 보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