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웹노트 구글재팬의 일본어도메인 .みんな 일반인등록 시작. 빠른사람이 장땡

구글재팬의 일본어도메인 .みんな 일반인등록 시작. 빠른사람이 장땡

869
0

 

구글은 1월16일 일반인대상 .みんな 도메인의 제공을 시작했습니다. 구글 일본 블로그에 의하면 .みんな(모두)는 인터넷은 모두의 것 이라는 생각에서 비롯됐다고… 예를들면 楽しい節電.みんな(모두와 즐거운 절전), ハイキング.みんな(모두와 하이킹) 과 같은 콜라보레이션과 새로운 커뮤니티가 생겨나기를 기대하고 있다네요.

구글의 .みんな는 “.com”, “.net”, “.org” 등과 같은 gTLD(Generic Top-Level Domain)로서 소유할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2011년 이후에 도메인 자유화 전까진 “닷컴” 이나 “닷넷” 등과 같이 잘 알려진 도메인만 gTLD로 등록이 되었었으나, 현재는 기준을 충족한 희망자에게 개방하고 있는데, 구글이 gTLD사업을 전개하는것은 처음있는 일로 일본어 gTLD취득 제1호이기도 합니다.

도메인가격은 .com과 같은 ¥1,890/년 입니다.

신청은 .한국 도메인 런칭 당시와 마찬가지로 브랜드나 기업의 이름같은 경우는 우선적으로 신청을 받기 시작했으며 차후에도 소유권 이의제기가 가능하다고 함.

.みんな 도메인은 Google Registry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세내용은 구글 캠페인 사이트 はじめよう.みんな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접속후 하단버튼을 눌러들어가면 신청가능한 도메인회사들이 나온다. 맨 위 interlink만 일본어페이지이고 나머지는 영문페이지.

 

빠른사람이 승자이므로 관심있으신 분들은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はじめよう.みんな
본 기사는 첨부터 끝까지 아이폰에서 작성함.

 

Previous article이것이 역발상이다. 폐쇄형 SNS “pplog”
Next articleApp 86%, Web 14% 모바일 이용시간으로 어플의 순위가 현저히
하고싶은것을 통해서 할 수 있는것을 늘려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