米구글(Google)은 21일(현지시간)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MS Office)용 애드온 ”Google Drive Plugin for Microsoft Office”를 무상공개 했습니다. 현재, 구글 드라이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상태네요.
Google Drive Plugin for Microsoft Office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용 구글 드라이브 플러그인)은 Microsoft Office에서 편집한 오피스 문서를 직접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는 애드온 입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되어 있는 문서를 오피스에서 직접 열어 편집하는것도 물론 가능하구요.
구글 드라이브의 데스크탑 클라이언트를 인스톨 하지 않은 환경에서도 ”구글 드라이브”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연동시킬 수 있습니다.
본 애드온을 인스톨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실행한 뒤에 구글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구글드라이브 탭이 추가 됩니다. 이 버튼을 이용하면, 편집중의 문서를 구글드라이브에서 열거나,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 가능합니다. 또, 문서를 다른 사용자와 공유하거나, 구글 드라이브 상에서 파일명변경 및 이동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설치방법
첫번째. 먼저 https://tools.google.com/dlpage/driveforoffice 에 접속하여 다운로드를 누르면 설치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두번째. 동의 및 설치를 누른 후 설치파일 다운로드
세번째.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합니다.
네번째. 설치를 계속 진행해주세요.
다섯번째. 설치완료후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중 아무거나 실행을 시키면 구글계정 로그인 창이 뜨니, 로그인해 주세요.
여섯번째. 구글계정에 로그인하면 오피스용 구글드라이브 플러그인 설정이 완료됩니다.
일곱번째. 파일메뉴를 누르면 나오는 백스테이지뷰에 구글 드라이브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Drive Plugin for Microsoft Office(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용 구글 드라이브 플러그인)은, Microsoft Office 2007, 2010, 2013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지원하며, Office 365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참고URL
- 구글 드라이브
- Google Drive Blog: Introducing the Google Drive plug-in for Microsoft Office
- Microsoft Office 프로그램에서 드라이브 파일 열기/저장하기/공유하기 – Google Apps 관리자 Hel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