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웹노트 구글, 안드로이드를 웨어러블로 확장하는 Andorid Wear 발표. 연내 각 메이커에서 스마트와치...

[§] 구글, 안드로이드를 웨어러블로 확장하는 Andorid Wear 발표. 연내 각 메이커에서 스마트와치 발매

335
0

안녕하세요~ 스마트기기, 가젯이라면 눈돌아가는 소라토파파 @sensyo 입니다.

맘대로 사지도 못할거 자꾸자꾸 좋은게 나오니 환장할 노릇입니다.

IMG
구글이 안드로이드를 웨어러블 단말기用으로 확장하는 프로젝트 Android Wear를 발표했습니다. Android Wear는 애초에 스마트와치를 타겟으로 하여 3/19자로 개발자 프리뷰를 일반 공개 하였습니다.

또 각 단말 Maker인 Asus, HTC, LG, Motorola, Samsung 그리고 Chip Maker인 Broadcom, Imagination, Intel, Mediatek, Qualcomm 거기에 패션 브랜드인 Fossil Group 등이 이미 구글과 협력하고 있고, 연내에 Android Wear 표준에 맞춘 웨어러블 단말기들을 발매 예정입니다.

Android Wear는 Android OS의 확장으로 태블릿용과 차량탑재 시스템용 처럼 웨어러블 단말용 규격과 API를 규정합니다. Google의 발표에서 Android Wear를 규정하는 활용으로 꼽히는 4가지는

  • 필요한 정보를 필요한 때에. 위치정보 등을 사용하여 필요한 때에 정보를 제안, 어플에서의 통지를 표시. 예를들면 일기예보나 뉴스, 장소에 맞는 쇼핑정보(쿠폰이나 할인 등), SNS어플의 갱신정보, 신착 메세지 등.

  • 음성으로 질문에 회답. (구글이 자체제작 하는 Google Glass처럼) "OK Google" 이라는 키워드에 이어서 질문을 하면, 음성과 화면표시로 질문에 회답 한다. 예를들면 음식물의 칼로리처럼 일반적인 질문, 비행기 이착륙 정보, 다음 일정, 스포츠 시합 진행상황 등. 또한, 도착한 메세지에 음성으로 회신을 하거나, 타이머나 알람을 설정 하거나, (어플을 경유하여) 택시를 부르거나, 레스토랑의 예약등 음성만으로도 조작을 할 수 있다.

  • 건강관리와 피트니스 기능. 항상 몸에 차고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는 웨어러블 단말이기 때문에, 건강관리 어플과 피트니스 어플과의 연계도 가능하다.

  • 다른 기기와의 멀티 스크린 연계. 음성과 터치를 사용하여 다른 기기의 리모콘과 조작 인터페이스로도 사용가능하다.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 음성으로 음악재생 등의 조작을 하거나, TV를 음성으로 조작하는 등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계하는 스마트와치와 Android OS를 베이스로 한 스마트와치는 종래에도 각 브랜드에서 판매되고 있었지만, Android Wear에서 순정 Android를 지원해주는 것으로, 어플 개발자에게는 각 브랜드의 단말기 마다 굳이 개별적으로 따로 개발할 필요가 없어, 많은 웨어러블 단말에서 각자의 개발사에서 출시한 어플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출처 구글공식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