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비즈니스, 사람에 모든것이 달려있다. 성공적인 협상을 이끌어내기 위한 인사이트 수집 및 지속적인...

비즈니스, 사람에 모든것이 달려있다. 성공적인 협상을 이끌어내기 위한 인사이트 수집 및 지속적인 관리를 위한 툴 Refresh – Get Insight on People you meet –

안녕하세요. 소라토파파 센쇼 입니다.

최근 발굴한 어플중 심봤다! 라고 생각한 어플 Cloze 가 있습니다만 오늘의 심 Refresh 먼저 소개합니다.

고객관리, 인맥관리 강력 툴

 

 

만나는 모든이들에 대한 인사이트 제공

클라이언트와 만나기로 약속이 잡혔다. 상대방의 SNS 프로필을 검색하여 그 사람의 최근기록, 관심사, 다른 누군가에게 관심을 갖고 댓글을 단 내용, 공통 친구 등 상대와 만나기전에 많은 정보를 미리 알고 만날 수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성사확률이 올라 갈 것이다.

다가올 이벤트 뿐만 아니라 지난 이벤트에도 사람을 추가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정보들은 기존 카렌다의 수정은 이루어지지 않고 Refresh 어플내에서만 보이기 때문에 불필요한 동기화가 될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페이스북 친구를 추가했다 할지라도 그들에게 알림등은 가지 않는다.

 

 

 

사람을 할일로 관리

클라이언트와의 만남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에는 무언가 지속적으로 연락을 취해야 할 안건이 생겼을 수도 있다. 그렇지 않다 할지라도 얼마동안은 특별관리를 해야 할 수도 있다. 이때 Follow-Ups Tab에 상대방을 등록하여 쉽게 그사람의 타임라인을 조회 할 수 있다. 볼일 끝났으면 V 체크 >.<

 

 

 

 

 

상대에게 당신을 확실하게 기억시키는 방법 : 굳히기

이미 상대는 Foursquare, Facebook, LinkedIn, Google Plus, Twitter, Instagram 의 타임라인을 꿰차고 있는 당신의 손바닥 안에 있다. 오랫만에 찾아갔음에도 상대의 최근 근황을 꿰고 있고, 전에 만났을때 지나가는 말로 했던 것도 기억하고 있는 당신은 이미 상대의 머리에 각인되었다.

Notes Tab은 상대방에 대한 생김새나 말투 등 일반적인 것부터 취미, 여행했던 곳, 기념일 등 다음에 만날때를 대비한 메모를 기록해 놓는다.

 

 

 

소개메일 작성하기

나의 클라이언트를 다른 클라이언트에게 소개 한다던지, 나에게 만족한 클라이언트가 다른 누군가를 소개해 주는 이 “소개”는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흔히 있는 일이다. Action Tab에서는 소개장을 보낼 때 편리한 기능이다. 소개할 사람의 프로필을 간단히 이메일에 삽입해 준다. 프로필과 명함 발송시는 링크드인 프로필을 사용합니다.

 

 

 

마치며

비즈니스 현장이라 할 지라도 만나면 일얘기만 하는 것은 아니죠. 처음 보자마자 일 얘기부터 하는것 보다는 아이스브레이킹이 이루어진 후 개인적인 호감 형성과 일 얘기로 넘어가기 까지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위해 이야기거리는 아주 중요합니다.
동영상에서 처럼 사전에 상대를 미리 파악해두는것과 그렇지 않은것의 결과는 말하지 않아도 상상이 가실겁니다.

Refresh는 많이 사용하는 SNS를 연동시켜 개개인의 타임라인을 몰아서 볼 수 있게 해주는 기능과 공통 지인 표시 등 주옥같은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또한 Evernote와도 연동이 되어 상대방과의 연관성이 있는 노트를 쉽게 찾아준다.

하지만, SNS를 기반으로 작동하기 때문에(SNS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의 정보를 입력하는것은 돼긴돼냐? >.< )

기본적으로 사람을 추가할 때 SNS의 프로필을 끌어온다. 친추되어있지 않는 사람들의 프로필도 검색을 하게 되는데, 영문 이외의 언어는 검색이 되질 않았다. 한국사람들의 경우 이름의 영문표기가 제각각이라 검색의 어려움이 있었다. 예를들어 Kang-Gang, Jaehyun-Jehyun 처럼 말이다.

그리고, 검색된 이름에 친구표시가 없어 프로필아이콘으로 알아보고 선택해야하는데 문의해보니 현재 수정중 이라고 한다.

현재 US AppStore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한데 앞으로 발전이 기대되는 어플이다. 한국어와 일본어 지원 및 몇몇 개선점만 업데이트 된다면 영업관리, 인맥관리 툴로서 필수어플로 자리잡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평상시 Cloze 어플로 다수의 사람들의 타임라인을 그룹화하여 관리하면서 약속이 잡히면 Refresh로 관리하는 조합이 괜찮을듯 싶다.

 Refresh – Get Insight on People you meet – 앱스토어 바로가기

참고 기사

이상, 소라토파파 센쇼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