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아이폰 구글검색 뺨치는 다중 메일계정 통합검색 이메일 클라이언트 Cloudmagic

구글검색 뺨치는 다중 메일계정 통합검색 이메일 클라이언트 Cloudmagic

1752
0

소라토파파 센쇼(@sensyo) 입니다.

어제 발견한 따끈따끈한(나한테만?) 이메일 클라이언트 소개 드립니다.
연동되어있는 서비스들 보고선 심봤다! 외쳤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에버노트와 원노트 외에도 근래에 관심갖게된 Zendesk, Mailchimp, Trello도 연동이 되어있어요!

근데 왜 Dropbox는 안돼있나 모르겠네요.

 

연동 서비스

cloudmagic

 

각각의 연동서비스들은 Card 라고 불리웁니다.

services

처음엔 이러한 설정이 어디있는지 몰라서 한참 찾았는데 메일을 열고 카드아이콘을 누른후에 각각의 서비스들과 연동을 시킬 수 있습니다.
card

Evernote, Onenote 보내기

이메일을 에버노트와 원노트에 저장시 기존에는 Chrome 확장기능이나 이메일로 전달하기로 했었는데 Cloudmagic에서는 더 쉽고 빠르게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원노트로 저장시는 OOO의 전자필기장 안에 노트북이 바로 생성이 되구요.
에버노트로 저장시는 Quick Save와 Edit&Save가 제공이 되어 기본 노트북으로 바로 저장 또는 노트북과 태그를 지정하여 저장이 가능합니다.

Clip to Evernote

Pocket

메일에 링크가 있으면 포켓으로 바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send to pocket

Salesforce

세일즈포스의 Lead로 바로보내기, 이메일주소 추가 등을 제공합니다.

send to salesforce

세일즈포스는 세계 유수의 많은 기업들이 채택한 CRM(고객관계관리) 소프트웨어로서 영업관리, 잠재고객 관리, 영업분석, 영업예측, 파이프라인 관리 등을 할 수가 있는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여 기업규모와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가 있답니다.
사용법이 너무 어려워서 좀 배워볼까 하고 i2Max 에서 열린 세미나에 참석했었는데 안내해주는 여직원이 늘~씬 하더군요.
세일즈포스 닷컴 사용자카페는 http://cafe.naver.com/sefodot 여기가 회원수가 많네요.

Zendesk

Zendesk의 Ticket으로 변환하기가 가능.

convert to ticket

Zendesk는 클라우드 헬프데스크를 구축해주는 웹서비스인데요. 회사나 서비스의 관련 트위터, 페이스북페이지, 이메일, 전화 등 여러 채널에서 들어오는 문의사항 등을 Zendesk에서 통합하여 대응 할 수가 있어 참 편리해 보입니다.

Zendesk도 해외서비스이다보니 정보가 많이 부족해서 사용법 익히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기는 하지만 한글지원이 어느정도 되기 때문에 기본사용법은 도움말에서 익히실 수가 있습니다.

Mailchimp

받은메일의 발신자를 Subscriber로 바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메일침프도 인지도가 점점 높아져 가고 있는 메일링리스트 서비스 입니다만 영문서비스 이다보니 정보가 아직 부족하고 사용에 애로사항이 좀 있지만 다수의 회원 및 고객들에게 메일을 보내야 하는 분들에게는 추천하고싶은 웹서비스입니다.

Trello

할일카드로 생성하기가 가능.

send to trello

[Trello](https://trello.com/)는 Todo 및 협업 웹서비스 인데요. 브라우저 및 어플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한데 할일들을 카드형식으로 관리 할 수 있어 직관적 입니다. 요새 좀 뜨고 있는것 같아요.

또한, 원하는 연동서비스가 있을시 언제든지 메일을 보내보라며 단축메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 이메일 클라이언트들이 다중 계정 지원이라고는 해도 각각의 계정에 해당하는 메일박스를 따로 이용해야 했었는데 Cloudmagic은 All Inboxes 에서 각각의 메일계정을 통합해서 확인할 수 있고, 클라우드매직의 가장 뛰어난 점인 검색을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끔씩 여러 이메일 계정을 사용하시는분들중에 “어? 그 메일이 어디있더라?” 하는 경우에는 통합메일함에서 여러 검색어의 조합으로 금새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Tip

저는 Cloudmagic을 알림센터에서도 끄고 뱃지옵션도 껐습니다. 새로운 메일이 다른 이메일 클라이언트들과 중복표시되지 않게 말이죠. 필요할 때만 사용하려구요.

Cloudmagic 바로가기

 

Gmail 사용하시는 분은 Xobni도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사용해보세요.

Previous article“Pocket Premium” Pocket이 유료 서비스를 개시. 아이템 영구보관이 가능하게
Next article구글 웹로그분석(Google Analytics)을 초보자도 알기쉬운 슬라이드쇼로 보기. PDF 다운로드도 가능.
하고싶은것을 통해서 할 수 있는것을 늘려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