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블로깅 새로운것에 대한 배움과 도전. 워드프레스 배우기

새로운것에 대한 배움과 도전. 워드프레스 배우기

630
0

현재 보고 계시는 이 블로그는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진 블로그 입니다.

연습용으로 구입해둔 호스팅서버에 설치하여 운영중인데 월 500원의 가장 저렴한 사양이죠.

이곳에 기존에 관리하던 http://jptokrlove.com 의 글들중에서 살릴만한 것들은 시간날때마다 조금씩 옮겨오고 있습니다만 이게 꽤 번거롭군요.

(기존글에서 사진 다른이름으로 저장하여 다른곳에 업로드 후 소스코드 삽입)

티스토리에서는 용량 걱정이 없어 사진을 다 가공없이 그대로 올렸었는데 이곳은 용량이나 트래픽을 신경을 써야 하니 가급적이면 사진파일들을 Tinypic이나 Flickr에 업로드하여 Img 태그로 불러오는 형식으로 작성하고 있어요.

그러다보니 이미지 업로드 및 코드소스 하나씩 따와야 하는것과 본문소스 편집 하는 시간들이 걸려서 하루에 3개~5개 정도 작업하려고 합니다.


WordPress를 좀 더 파보자! 해서 책 사서 공부중입니다.

이 책인데 초보들을 위한 책은 아니지만 저자님의 블로그포럼에서 도움받으며 챕터 하나씩 해가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알아가면서 jptokrlove 독자사이트 구축이라는 목표 외에도 여러 목표들에 도전해보고싶은 마음이 들었답니다.

새로운것에 대한 배움과 도전에는 뭔가 특별한게 있는것 같다는 생각이들어요.
삶의 활력소가 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끌어당기는 힘이 있다랄까?

그 시작의 첫발을 내딛은 나 자신에게 칭찬을 해주며 정진하도록 하겠습니다.

Previous article[§] 米Microsoft 웹브라우저판 무료 오피스, Office Online 발표
Next article[§] 아이폰 메모리 최적화 하기 추천앱 DR.Memory
하고싶은것을 통해서 할 수 있는것을 늘려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