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Web Note 유용한정보 원하는 기사를 간단히 오디오북으로 만드는 방법

원하는 기사를 간단히 오디오북으로 만드는 방법

437
0

소라토파파 센쇼 입니다.

외국어 학습에 있어서 듣기와 말하기의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가 없죠.

오디오북을 이용하는 빈도는 그렇게 많지는 않으나 외국어 공부시에 간단하게 원하는 기사를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면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원하는 텍스트를 음성변환

Sound of Text는 Google번역기를 사용하여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음성으로 변환하고 싶은 텍스트를 입력하고 언어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Google번역의 API를 사용하고 있기는 하지만 번역자체는 해주지 않기 때문에, 입력한 텍스트의 해당하는 언어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간단한 음성파일을 만들고 싶을때 써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한번에 영문기준 100글자까지 변환 가능합니다.

 Sound of Text 바로가기

Pocket에 저장된 기사를 음성으로

Pocket에 저장된 기사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어플입니다.

읽어주는 속도도 조절이 가능해서 듣기공부용으로도 써볼만한 어플입니다.

일본어 보다는 영어가 더 듣기에 나았습니다.

어느 TTS 프로그램도 마찬가지만 문장기호까지 읽기 때문에 스크립트를 보지 않고 들으면 다소 헷갈릴 수도 있겠습니다.

따라서, 본격적으로 공부용으로 사용하시려는 분은 wordpress.com 에 계정하나 파시고 이곳에 텍스트만 간추려서 글을 올리신후 Bookmarklet을 사용하여 Pocket에 저장하여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외국어 기사 많이 보시는 분들은 출퇴근길 운전중에도 간편하게 원하는 기사를 접하실 수 있겠습니다.

원하는 기사를 자동으로 Pocket으로 넣을 때는 IFTTT를 이용합니다.

 

Recite2me (Pocketの記事を音声で) Recite2me (Pocketの記事を音声で)
Price: 無料
Category: 仕事効率化, ニュース
Go to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