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노트 스마트폰 미대응 사이트 4/21부터 구글에서 검색순위 하향 (공식발표)

[§]스마트폰 미대응 사이트 4/21부터 구글에서 검색순위 하향 (공식발표)

소라토파파 센쇼입니다.

구글이 웹사이트가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어 있는지 여부를 검색랭킹 요소로 사용 할 것을 발표했습니다(2015/2/27). 2015년 4월 21일부터 실시 예정이라네요.

스마트폰에 대응하지 않는 사이트, 즉 모바일 친화적이 아닌 모바일 사용자가 사용하기 어려운 사이트는 스마트폰 검색에서 순위가​​ 떨어질 가능성이 있는거죠. (PC에서의 검색에는 영향 없음)

기업 사이트를 운영하는데에는 말할것도 없이 중요한 사실이지만, 블로거들에게 있어서도 내가 쓴 글이 검색결과에 어떻게 반영되는지에 대해 민감한 사항이기에 구글 웹마스터 센터 공식 블로그의 기사를 번역하여 공유하오니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검색 결과를 더 모바일 친화적이게

용자가 모바일 단말기에서 검색한 경우, 찾고자하는 정보가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에 올라와 있든, 앱에 올라와 있든 관련성이 높은 적시(Timely) 검색 결과가 사용자에게 표시되어야합니다.

인터넷에 접속되는 유입량에 휴대단말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에 Google의 알고리즘도 이러한 사용에 대한 대응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도 사이트를 적절하게 설정하기 위한 업데이트, 최신 기기에서도 잘 표시되기 위한 업데이트를 해왔습니다.

또한 검색 사용자가 보다 쉽게​​ 모바일 친화적인 웹페이지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어플 내의 유용한 콘텐츠도 검색 결과에 표시되게끔하는 App Indexing을 도입했습니다.

Google은 모바일 친화적인 콘텐츠를 사용자가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기위해 행한 두가지 중요한 변화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검색결과에 좀더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Google은 4월 21일부터 웹사이트가 모바일 친화적인지 여부를 랭킹 요소로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이 변경은 전세계 모든 언어의 모바일 검색에 영향을주며, Google 검색 결과에 큰 변화를 가져 올 것입니다. 이 변경 사항은 검색 사용자 쿼리에 관련성이 높고, 사용 단말에 적합한 고품질의 검색 결과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 만들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웹마스터 여러분은 다음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면 자신의 페이지가 Googlebot에서 어떻게 인식되고 있는지를 변경하기 전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여러 페이지를 테스트하려면 모바일 친화적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 사이트를 가지고 계신 경우 웹 마스터 도구 계정에서 모바일 사용성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이트 전체의 모바일 사용성 문제를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에 더 관련성이 높은 앱 콘텐츠를

Google은 인덱스된 앱 으로부터의 정보를 그 앱을 설치한 로그인 사용자에 대하여 순위 요소의 하나로서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이렇게하면 인덱스된 앱의 콘텐츠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앱의 콘텐츠가 검색결과에 표시되게 하는 방법은 App Indexing 사이트에서 해설하고 있기 때문에 참고 바랍니다.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 또는 App Indexing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웹 마스터 제품 포럼에서 부담없이 질문 해주십시오.

-끝-

맺는말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모바일 전용 사이트를 갖고 있지 않거나 반응형으로 제작하지 않은 사이트에서는 검색 유입량이 줄어 들 가능성이 농후하기 때문에 미리 대응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추천 Theme

플러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