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노트 좋은 컨텐츠를 검색엔진이 판단하는 3가지 주요요소

좋은 컨텐츠를 검색엔진이 판단하는 3가지 주요요소

SEO Optimizing,검색엔진최적화

컨텐츠의 품질을 어떻게 순위 결정에 이용하고 있는지를 Bing 공식 블로그에서 설명하고 있어 소개 합니다.
“Bing Search Quality Insights”

컨텐츠 품질의 3요소로 다음을 꼽고 있다.

  • Authority
  • 실용성
  • 외관

Authority

“컨텐츠”, “컨텐츠가 게재되어 있는 사이트”, “컨텐츠를 만든 저자”를 신뢰할 수 있는지 여부.
SNS와 타 사이트에서의 언급, 이름의 인지도, 저자의 신원 등 여러 요소로 부터 판단.

실용성

컨텐츠가 정말로 도움이 되는 것인지 여부, 뒷받침 할 수 있는 충분한 정보를 포함 하고 있는지 여부, 설명을 위한 동영상과 사진, 도표가 있다면 좋은 평가를 받는다.
컨텐츠를 만들기 위한 노력과 전문성 정도 또한 평가 대상이 된다. 비슷한 정보를 가진 사이트가 그 외에 있다 할 지라도 그곳에서 밖에 얻을 수 없는 독자의 가치를 제공하고 있는편이 상위표시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외관

읽기 쉽고, 알기 쉬운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지 여부. 메인 컨텐츠를 바로 찾아 볼 수 있는지.

예를들면, 광고가 너무 많다거나, 컨텐츠의 관람을 방해하는 형태로 광고가 게재되어 있거나 하다면, 사용자경험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질이 낮다고 간주된다.

 

Posted from iPhone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