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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케이BP조사] 일본 스마트폰 보급률 49.7%, 만족도는 Docomo, au, Softbank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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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라토파파 센쇼입니다. 일본 통신업계에 관심있으신분들이나 일본생활을 시작하시려는 분들께 참고할만한 정보가 있어 열심히 또 포스팅 합니다. 뭐,, 저의 관심분야이기도 하구요 ^^

닛케이BP컨설팅은, 올해로 21회째인 ”휴대전화, 스마트폰 개인이용 실태조사 2015”의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15세 이상부터 5살단위(65세 이상은 일괄)로 남녀 각각 100명씩, 전국 각 2200명으로 부터 회답을 받았다네요.

그에따르면, ”종래의 휴대전화(피쳐폰) 1대만 소유”하고 있는 사람은 38.0%(2014년7월실시한 지난 조사 : 53.0%), 또 ”스마트폰 1대만 소유”한 사람은 54.4%(전회 39.3%)로 피쳐폰 소유자가 지난번과 비교해 크게 감소한 한편, 스마트폰 소유자가 확실히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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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1대는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다고 답한 사람의 비율(이용률)은 지난 회답자의 61%이며, 지난 조사시의 45.4%에서 15.6% 증가하였습니다. 그중에서도 10~20대의 젊은층에서의 이용률이 높고, 20~24세 여성에서는 94.0%, 15~19세 남성에서는 89.0%로 약 90%로 올랐습니다.

조사결과를 총무성의 인구통계를 이용해 국내의 인구구성과 맞게 보정, 스마트표 보급률을 산출한 결과, 보급률(총 인구대비)는 49.7%였습니다.
지난 조사의 36.9%에서 약 1년만에 12.8%나 늘어났으며, 2명중1명이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시대에 돌입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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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통신사별로 총합 평가, 통화품질, 통화권이탈의 적음, 단말가격, 기본요금, 통화요금, 패킷이용료의 기본 6가지 항목에 대해 스마트폰 이용의 만족도를 ’지표화’하면, 총합평가에서는 NTT Docomo가 1위, 2위가 KDDI(au), 3위가 Softbank 순 입니다. 지난조사까지 1위누 4년연속 Softbank 였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Docomo가 정상에 섰습니다.

항목별 만족도를 보면, NTT Docomo가 ”통화품질”, ”통화권이탈의 적음”에서 1위, au가 ”단말가격”, ”기본요금, 통화요금”, ”패킷이용료”의 3항목에서 1위. 이것은 피쳐폰을 포함한 전체 만족도와 같은 경향임과 동시에 Softbank는 전항목 3위로 추락했습니다.

소프트뱅크의 향후 대책이 기대됩니다.

한일교류 또는 일본어에 관심있으신분들은 日韓大好きが集まる広場 : 다함께 한일친구를 만드는 모임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OURCE日経BPコンサルティン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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