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노트 스마트폰 인터넷 이용자 40%증가, 자동차 카테고리에서 2배나 높아져

[§] 스마트폰 인터넷 이용자 40%증가, 자동차 카테고리에서 2배나 높아져

내각부는 소비동향조사에서 약 50%의 세대가 스마트폰을 갖고 있다는 것을 파악, 스마트폰의 보급률은 점점 확대되고 있다.

고성능화도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어 취향이나 사용방법에 따라 스마트폰이 있으면 PC는 필요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나올 것 같다.

그런 경향을 뒷받침 해 주는 조사결과를 최근 미디어 시청행동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ニールセン(편의상 이하 닐센)이 발표.

닐센의 조사에 의하면, 2013년도 1년간 PC를 통한 인터넷 이용자는 약 350만명(6%) 감소, 14년 3월시점으로 5,376만명인 한편, 스마트폰을 통한 이용자수(어플 및 브라우저 이용자 합산)는 약 1,100만명(38%) 증가한 3,978만명으로 올랐다.

카테고리별 증가율

이용자의 증가가 현저한 스마트폰에서의 인터넷 이용을 카테고리별로 하여 증가율을 보면, 메이커 사이트와 자동차관련 정보 사이트가 포함된 “자동차” 카테고리의 증가율이 가장 높은 98%로 약 2배 가 되었다. 이어서, 카메라 어플과 사진공유 서비스를 포함한 “사진 소재, 사진 서비스” 및 택배 서비스를 포함한 “행사, 기프트” 카테고리가 79%로 크게 늘었다.

그 외, 아르바이트•취직•이직정보 사이트를 포함한 “교육, 캐리어”와 은행과 신용카드 등을 포함한 “파이낸스” 카테고리도 스마트폰에서의 이용자 전체의 증가율(38%)보다도 높아졌다.

성별 및 연령별 증가율

성별 및 연령별 이용현황을 보면, 13년도에 이용자수가 가장 증가한 것은, 3549세의 여성으로 260만명(64%) 증가, 이어 2034세 여성이 240만명(30%) 증가 하였다.

또한, 50대 이상의 여성은, 이용자수 자체는 전 연령대 중에서 가장 적었지만, 증가율은 13년도 4월부터 증가하고 있고, 전체적으로 여성 이용자수의 증가가 눈에 띄는 경향이 있다.

증가율 Top3

스마트폰에서의 이용자수가 많은 상위 10 서비스에 관해 그 동향을 보면,

“라인”, “아마존”이 58%, “트위터” 48%로 전체 평균 증가율 38%와 비교해도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라인”은 특히 오십대 이상의 남녀 증가율이 높아 젊은층 이외에도 이용자층이 넓어지기 시작한 것을 알았다.

통상 이용자수 상위의 사이트는 전체 이용자 비율이 높기 때문에, 전체의 증가율과 비슷한 증가경향을 보이는 와중에서도, 이 3서비스에 관해서는 여전히 스마트폰에서 인터넷 이용자 수 전체 평균 증가율을 웃도는 페이스로 증가하고 있는것을 알았다.

이 회사의 최고 애널리스트인 나카무라 요시야씨는

SNS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더 나아가 동영상이나 EC 카테고리에서도 스마트폰에서 이용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것은 이미 주목받고 있지만, 그것들 이외에서도 자동차, 교육/캐리어, 파이낸스와 같은 카테고리에 대해서도 스마트폰의 이용자 증가율이 높다는것은 주목 할 만한 포인트.

어느덧 모든 서비스 카테고리에서 스마트폰을 중심으로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생각할 시기가 오고있다

고 분석하고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끝-

도움될만한 내용이라 나름 번역해 보았습니다.

원본 : http://www.zaikei.co.jp/

Posted from iPhone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