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My Story 주저리주저리 일본 아마존 셀러 등록하다. 어필리에이트에 대한 고찰?

일본 아마존 셀러 등록하다. 어필리에이트에 대한 고찰?

1052
0
SHARE

소라토파파 센쇼입니다. 계속 생각만 하다 어제 드디어 일본 아마존에 셀러 등록을 하였습니다.

거의 모든 블로거 분들이 구글 애드센스 정도는 이용을 하고 계시기 때문에 어필리에이트 라는 것에 대해 부정적이지는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게다가 구글 애드센스 같은 경우는 내 컨텐츠와 매칭하는 광고를 보여주기 때문에 방문자 입장에서도 관련 컨텐츠의 하나로서 광고가 아닌 정보로 받아들일 수 있는 여지가 매우 크지요.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은 모두 공감하실테지만, 독자들을 의식하지 않고 그냥 하루의 일과를 기록하기만 하는 것이 아닐 경우, 블로그 기사를 작성하는 것은 읽혀지기 위해 작성하는 것이며, 독자들에게 좋은정보를 보다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작성하기 위한 스킬을 연마해 갑니다.

저에게 있어 블로그 기사 작성의 가장 큰 의미는 자기계발을 위한 창작활동 입니다.

하지만, 기사작성에 투자하는 시간과 노력은 어떤 형태로든 보상을 받아나가야 지속이 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좋아하는 블로그에 새로운 글이 올라오지 않게 되는 것도 내곁의 사람이 떠나가는것 처럼 쓸쓸한 것 같아요.

블로거에게 있어 보상이라 함은 댓글, 기사 공유, 좋아요, 배너수익 등이 될 수 있습니다. 1시간 넘게 공을 들여 작성한 기사에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도움되었어요” 등의 짧은 댓글에도 블로거는 참 뿌듯함을 느낍니다.

블로거분들께서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 그러한 시간, 노력, 금전적인 비용 등을 보상받고 활동비를 충당하기 위한 활동으로서 웬만한 파워블로거 아닌 이상에는 어필리에이트 밖에는 딱히 할게 없습니다.

전 쇼핑몰이야 말로 웹비즈니스의 꽃이라고 생각해요. 물류와 유통 같은것을 제외하면, 디자인, 코딩 그리고 기획과 마케팅 등 학습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모든 업종을 불문하고 최종적으로 비즈니스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는 것이 마케팅이기에 자기계발을 하기에 최고 라고 생각합니다.

전공이 무역이다 보니 이쪽에 관심을 갖고 있긴 하였지만, 뭔가 블로거 분들에게 새로운 수익원과 자기계발을 꾀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보고자 아마존 셀러 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뭐든지 배우고 싶은거 있으면 해보면서 공부하는게 제일인것 같아요. ^^

관련글 : 블로그로 수익을 발생시켜 보자. 어필리에이트(Affiliate) 도입방법과 흐름

일본아마존 셀러 계정값이 한달에 5만원정도인데 처음 3개월 무료입니다. 3개월내에 공부 많이 해야겠어요.

일본 아마존 역구매대행 관심있는 블로거분들 계실려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