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Web Note 유용한정보 좋은 컨텐츠를 검색엔진이 판단하는 3가지 주요요소

좋은 컨텐츠를 검색엔진이 판단하는 3가지 주요요소

792
2
SHARE
SEO Optimizing,검색엔진최적화

컨텐츠의 품질을 어떻게 순위 결정에 이용하고 있는지를 Bing 공식 블로그에서 설명하고 있어 소개 합니다.
“Bing Search Quality Insights”

컨텐츠 품질의 3요소로 다음을 꼽고 있다.

  • Authority
  • 실용성
  • 외관

Authority

“컨텐츠”, “컨텐츠가 게재되어 있는 사이트”, “컨텐츠를 만든 저자”를 신뢰할 수 있는지 여부.
SNS와 타 사이트에서의 언급, 이름의 인지도, 저자의 신원 등 여러 요소로 부터 판단.

실용성

컨텐츠가 정말로 도움이 되는 것인지 여부, 뒷받침 할 수 있는 충분한 정보를 포함 하고 있는지 여부, 설명을 위한 동영상과 사진, 도표가 있다면 좋은 평가를 받는다.
컨텐츠를 만들기 위한 노력과 전문성 정도 또한 평가 대상이 된다. 비슷한 정보를 가진 사이트가 그 외에 있다 할 지라도 그곳에서 밖에 얻을 수 없는 독자의 가치를 제공하고 있는편이 상위표시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외관

읽기 쉽고, 알기 쉬운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지 여부. 메인 컨텐츠를 바로 찾아 볼 수 있는지.

예를들면, 광고가 너무 많다거나, 컨텐츠의 관람을 방해하는 형태로 광고가 게재되어 있거나 하다면, 사용자경험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질이 낮다고 간주된다.

 

Posted from iPhone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