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Wordpress 워프 일반 워드프레스 입문하자마자 프리미엄테마 구입시 고려한 사항

워드프레스 입문하자마자 프리미엄테마 구입시 고려한 사항

1280
0
SHARE

소라토파파 @sensyo 입니다.

어제 밤, 테마샵을 둘러보다가 일단 사두자! 고 충동구매 한 The 7 이라는 테마.

the 7 테마로 제작되었다고 하는 사이트 3곳

인천대공원 너나들이 캠핑장

곱디고운 화장품

Studyadelaide Korea Landing Homepage

설치 및 설정과 관련해 막히는 부분은 테마개발사에 문의 메일을 보내면 직접 해결해 준다고도 해서 걍 질렀습니다.


The 7 wordpress theme
그런데 문제는 세세한 부분까지 영문으로 보내야 한다는 거;;;

테마종류가 너무 많아서 고민하다보면 못 살거 같기도 하고, 무엇보다 어차피 초보기 때문에 기본테마도 계속 공부해야는건 마찬가지기 때문에 테마와 플러그인만 공부하면 워프는 끝이라는 이야기를 떠올리며 공부할 바에야 멋진 테마를 적용해 놓고 하자고 결심!!

초보라 할지라도 테마 구입을 고려중이신 분들이라면 어찌됐든 워프 설치는 마치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설치는 하지 않았지만 이제 막 워드프레스에 입문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기를 바라며…


The 7 wordpress
프리미엄테마를 구입한 이유는
* 코딩, CSS 이런거 전혀 몰라서 입니다.


Visual composer
프리미엄테마는 디자인이 다 되어있고, 필요한 플러그인이 포함되어 있어 호환되지 않는 플러그인 설치로 고생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죠.
게다가 유료플러그인이 포함되어 있다는걸 감안하면 낱개로 구입할때보다 저렴하다는 이점도 있지 말입니다.
* 또, 사후지원도 매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테마 구입시 고려사항은 블로그에 적합한 것이어야겠죠? 그리고 필수 유료 플러그인이 포함되어 있을것, 비교적 최근에 출시되었음에도 인기있을것, 데모사이트 처럼 꾸밀 수 있게 더미 파일을 제공하는지 정도 고려했네요.
오래된 테마들은 옛날 브라우저들도 다 지원을 하고 있어서 무겁대요.

페이지 빌더 – Visual Composer


Visual composer
전 코딩은 하나도 할줄 모릅니다. 티스토리시절에도 복사-붙여넣기 수준이었기 때문에 워프의 단축코드도 어렵습니다.
페이지 빌더는 클릭과 드로그앤드롭으로 요소를 배치하고 이미지와 글만 입력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페이지 빌더 중에서도 비주얼 컴포저가 제일 인기래요.

슬라이더 제작기 – Slider Revolution


Slider revolution
프리미엄 테마들 대부분은 포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각 페이지의 상단을 비주얼하게 꾸밀 수 있는 이미지 슬라이더 제작기는 간단하게 이미지와 글자를 애니메이션 시킬 수 있답니다. 예전엔 이러한 효과는 플래쉬로 구현했는데 플래쉬는 호환성이 떨어지고, 무겁기 때문에…
티스토리 고수분들은 JQuery로 구현을 하던데 복사-붙여넣기로 어려워서 못했기 때문에 워프로 오면서 꼭!! 구현하고 싶었습니다.

Revolution Slider 외에는 LayerSlider가 어깨를 나란히 한다는 평이네요.


Layer slider

메가메뉴 – Mega Menu


Mega menu
Mega Menu는 사이트의 메뉴를 비주얼하고 유용하게 만들수 있는 기능입니다.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판때기가 스르륵 내려오는 효과도 눈길이 가지만, 카테고리명 뿐만 아니라 이미지 등도 함께 보여줄 수 있어요.
메뉴에 보다 많은 정보를 표시하기 위해 필요!

상점기능 – Woocommerce


Woocommerce
우커머스는 쇼핑몰을 구현할 수 있는 플러그인으로 대세인 우커머스. 다른 것들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관련 테마나 연계 플러그인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어 그 인기를 실감합니다.

초보는 멋지고 비주얼한 사이트 못가지라는법 있나요.

뭐, 저같은 초보블로거도 있어야 저와 같은 생각하시는 후배블로거님들께 도움되지 않겠습니까 ㅎㅎ

앞으로도 초보탈출 하는 과정들을 공유해가도록 할게요.

외형보다는 컨텐츠에 더 노력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친추해주세요~ 블로그 관련 대화 나눌 사람이 없어 외롭습니다 ㅠ

 

 

via PressSync